‘미백과 주름개선,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니트리, 발효추출 기반 기능성 화장료 특허 등록

2016-07-05

㈜제니트리가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을 동시에 구현하는 기능성 화장료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10-1638551)를 취득했다.

본 발명은 인삼추출물, 발효 소이펩톤, 락토바실러스 균주 발효물 등 복합 천연 유래 성분을 이용해 피부 색소 억제와 주름 개선을 동시에 유도하는 고기능성 피부 외용제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해당 조성물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동시에,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가진다.

특히 발효 소이펩톤(soy peptone)을 핵심으로 하여, 유산균 발효 추출물을 1,000~10,000ppm 범위로 적용하며, 동시에 인삼, 녹차, 알로에, 감초, 병풀 등 피부 친화적 한방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안전성과 효능을 강화했다.

특히 본 조성물은 피부 섬유아세포의 증식과 콜라겐 유도능을 실험적으로 확인했고, 고농도에서도 세포 독성이 나타나지 않는 안정성도 입증됐다. 제품 제형은 크림, 에센스, 미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적용 가능하며, 제조방법도 대량 생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제니트리는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 미백·주름개선 기능을 갖춘 의약외품, 더 나아가 고령화 및 항노화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도 모색 중이다. 천연물 기반 기술을 접목한 이번 특허는, 고효능·저자극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국내 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

  • 특허등록번호 : 10-1638551
  • 특허명칭(국문) : 피부미백 및 피부주름 개선용 조성물, 이를 이용한 피부미백 및 피부주름 개선제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피부 외용제
  • 특허명칭(영문) : improving composition for skin-antiwinkle and skin-whitening, preparing method thereof, and skin-externals containing the same